*인강보면서 메모하는 블로그
2020.12.11 chapter 1 p49 ~
competition 경쟁
enforce 집행하다
명사형 접미사
-er -ee -or -ant -ent -ist -ive -ary
-tion -ance -ence -(e)ty -ity -ness - acy -hood -ism
*주어자리 명사를 찾을때 확인하기
인칭대명사 주격
i you she he they
동명사(r-ing)
exercising regulary is ------
*동명사주어 -> 동사는 단수 처리
to부정사 (to r)~하는것
*부정사는 일반적으로 it is 형용사 to r~ 구문과 같이 가주어/진주어 구문으로 사용한다
명사절
that / what / whether
의문사 (who what which when where how why)
복합관계대명사( whatever whichever whoever)
*동사 형용사는 명사역할 못함
> 동사 형용사로 많이 사용되지만 명사로도 사용되는 단어 암기하기
request review help charge leave offer plan work finish
주어는 동사와 수일치 되어야 한다 <단수 복수>
동사 뒤에 s 붙으면 단수
예시
<전치사/접속사> before <he> requests a<관사> pay rise
-> 관사 + 명사 requests 는 타동사
실전문제 단어
renovation 수리 개조
renovate 개조하다
renovated 개조하다 과거형
renovator 수리자
finding 결가,판결
findable 발견할수 있'는
findings 결과들
found 설립하다/세우'다
be found 발견되다
found out find out 의 과거형. 찾아내다, 알아내다.
be found in ~을 알다
--------------
가짜주어 it/there
가주어 진주어 구문
가주어 it + v + to r / that s +v~
가주어 it + v +의문사 s +v ~ /whether s+v
*
it 동사 that s + v~
it 동사 for + n (의미상의 주어 to r~)
whether 명사절 접속사
so that , as though 부사절 접속사
it 은 진짜주어가 필요하고 주어가 되는걸 명사절 접속사 로 가즈아
remain ro be seen 앞으로 지켜볼일이다 whether절이랑 잘쓰임
it 이 가주어 자리에 있다고해도 무조건 that 선택하지말자
* 1) 명사절을 이끄는 접속사 that +완전한문장
2) 의문대명사 who + 불완전한 문장
가짜주어 it/ there p50
there 가주
be/remain/appear 다음의 명사가 진주
(there/he/it) 그뒤에 문장에따라 he,it도 들어갈수있다.
it ~이다 / ~ 하다 ( 동사뒤에 명사 또는 형용사 보어 / to r /that +s+v)
ex) there (x) it (o) is know that 40 percant of american~~
there ~ 이 있다 (be동사 remain~~ 명사가 있다 )
there 뒤에 나온 동사의 수일치는 뒤에나온 진짜 주어에 해당하는 명사에 일치
실전문제 단어
cancels 취소하'다
cancellations 취소
doubt 의심
fledling 신생의,미숙한
efficient 유능'한
efficiency 효율
-
the data's omit (x) 빠뜨리'다
the data's omission (o) 생략
소유격뒤에 명사 필요하다
-
실전문제
part of maintenance 유지procedures절차,
------- at Smith Memorial Museum undergo겪다 cleaning청소 once a year.
유지 보수 절차의 일부로써, Smith Memorial Museum에 있는 그림들은 일년에 한 번씩 청소를 받는다.
주어 자리에 올 수 있는 것은 명사이므로 명사인 (A), (C), (D)가 정답의 후보이다. ‘Smith Memorial Museum에 있는 그림들은 일년에 한 번씩 청소를 받는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A) paintings가 정답이다. (C) painters(화가들)와 (D) paints(페인트들)를 사용할 경우 어색한 문맥이 된다.
-
the ------- will be sent to Ms. Chang for approval after Mr. Hermosa finishes creating a list of networking equipment to be purchased for the company.
Mr. Hermosa가 회사를 위해 구매되어야 하는 네트워크 장비들의 목록을 만드는 일을 마친 후 서류가 승인을 위해 Ms. Chang에게 보내질 것이다.
빈칸 뒤에 동사(will be sent)만 있고 주어가 없으므로 빈칸은 주어 자리이다. 따라서 주어 자리에 올수 있는 명사 (C) document가 정답이다
approval 승인 equipment 장비 purchase 구매하다 documented 문서로 기록된
-
--- with others at an early age is necessary for children to develop social skills and self-confidence.
어릴 때 다른 사람들과 사귀는 것은 아이들의 사교 기술과 자신감을 발달시키는데 필요하다.
문장에 동사(is)만 있고 주어가 없으므로 주어 자리에 올 수 있는 동명사 (C) Socializing이 정답이다.
social skill 사교 기술 self-confidence 자신감 sociable 사교적인
essential 중요한, 필수적인 assemble 조립하다 correctly 정확하게 package 포장하다
핵심정리
Chapter 1 주어·동사
1) 주어 자리에 올 수 있는 형태
→ 명사/대명사/동명사/부정사/명사절
2) 한 단어에 여러 가지 품사가 있는 경우 암기해두기
→ 문법 문제로 등장하는 경우 문장 구조를 파악하면서 문제 풀기
3) 가주어 It의 출제 Point
It 동사 that S + V ~ → It을 채워 주는 문제 혹은 that을 채워 주는 문제
It 동사 for + N(의미상의 주어) to R ~
→ It을 채워 주는 문제 / for를 채워 주는 문제 / to R를 채워 주는 문제로 출제
4) 가주어 there 구문의 출제 Point
구문 (빈칸은 명사 자리)
<___________ be / remain / appear… + N>구문
→ 주어 자리에 there 가능, 인칭 대명사 주격이 가능 (해석)
tenant 세입자
accommodate 수용하다
stability 안정성
outlook 전망
monitor 검토하다
madatory 의무의 의무적인
해커스 토익 reading rc - chapter 1 메모 후기
오늘 적어놓은글은 2강전에 복습할것이고
40분짜리 강의이지만 강의전후에 푸는 문제/단어 들보고 메모까지 하려니 1시간이 넘어간다.
책이 있지만 강의를 메모하는 이유는..
사실 이미 이강의는 이전에 들었었는데 다 까먹기도 햇고 악필이고.. 책에다 메모하면 너무 자리가 모자르다.
해커스 토익에서 제공해주는 pdf,엑셀 파일도 다운받아서 프린트 해봣는데 프린트하면 다 잠깐 보고 버리고
원본파일은 잘열어보지도 않는다. ㅠ
원래 하루에 3강하려고 했는데..1강만 들어도 지치네 일단 워킹데드를 보고와서 다시생각해봐야할듯
'영어 공부 > 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커스 토익 reading rc - Chapter 2 목적어·보어·수식어 메모3 (0) | 2020.12.15 |
---|---|
해커스 토익 reading rc - Chapter 2 목적어·보어·수식어 메모2 (0) | 2020.12.13 |
해커스 토익 reading rc - Chapter 2 목적어·보어·수식어 메모1 (0) | 2020.12.13 |
해커스 토익 reading rc - chapter 1-2 메모 (0) | 2020.12.12 |
토익 환급반 실패 후 그리고 (0) | 2020.12.11 |
댓글